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5:52
스포츠

핫식스-슈퍼랩, 넥센스피드레이싱 5戰 '스피드神 탄생 예고'

기사입력 2017.09.07 16:00 / 기사수정 2017.09.07 16:21

김현수 기자


- 9월 10일 KIC서 핫식스-슈퍼랩 5R 개최

- 시즌 챔피언 위한 치열한 접전 예상,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넥센스피드레이싱의 신설 클래스 무한 질주 경쟁의 '핫식스-슈퍼랩'이 시즌 막바지에 다다르며 순위 경쟁에 더욱 속도를 올리고 있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후원하고 KSR(대표 김기혁)이 주최하는 '2017 넥센스피드레이싱' 대회가 오는 10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상설 서킷(KIC)에서 5라운드를 개최하는 가운데 '핫식스-슈퍼랩'의 뜨거운 접전이 예고된다.


특히 개막전과 2라운드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종합 포인트 선두를 지키고 있는 BEAT R&D의 정경훈(95점)이 독주를 이어갈 수 있을지가 최대 관심사다.

김현성(80점)과 김규태(68점)가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 이번 5라운드에서 치열한 접전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포디움 순위에 따라 시즌 챔피언의 행보가 갈릴 예정이다.


'핫식스-슈퍼랩' 클래스의 경기 방식은 1차와 2차 시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1차에서의 기록 순으로 조를 편성하고 2차 시기에서의 베스트 랩 타임으로 순위를 매긴다.

서킷 출발도 시차를 두고 한 대씩 돌기 때문에 철저하게 자신과의 싸움이 중요하고, 의무 핸디캡도 없기 때문에 연승자가 쉽게 나오는 클래스다.

또한 안전을 제외한 나머지 부문에 범위 제약이 없어 시원한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양산차로 튜닝 제한이 없는 롯데칠성음료가 타이틀 후원을 맡고 있는 클래스다.


아울러 넥센스피드레이싱은 이번 5라운드에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당일 자동차 동호회 회원을 대상으로 서킷 체험 주행과, 택시 체험 행사를 운영하며 레이싱모델과의 포토 타임, 피트스톱 챌린지, 푸드트럭 존 등도 운영한다. 


한편 2017 넥센스피드레이싱 5라운드는 경기 당일 오후 1시~3시까지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되며, SBS 스포츠 채널에서도 녹화 중계가 될 예정이다.

'2017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은 총 6라운드로 진행되며, 마지막 라운드는 다음달 22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상설 서킷(KIC)에서 개최된다.

khs77@xportsnews.com/ 사진=넥센스피드레이싱 ⓒKSR(코리아스피드레이싱) 

김현수 기자 khs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