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남녀노소 모두에게 건강관리를 위한 식품으로 사랑받는 홍삼.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에는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홍삼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홍삼진액’이 주목 받고 있다. 110여년 전통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 대표제품인 홍삼정이 바로 그것이다. 홍삼 제품을 생산해 온 100년 이상의 노하우로 추출, 농축하여 홍삼의 진한 맛을 그대로 담아 낸 ‘정관장’ 홍삼정은 홍삼의 유효성분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다.
대표 홍삼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정관장은 100% 계약 재배한 국내산 홍삼만을 엄선하여 제품을 출시한다. 계약재배는 농가와 기업이 직접 계약 맺음을 뜻한다. 수삼을 심기 전 경작 예정지의 적합성 여부를 철저히 조사해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에서 수삼 재배를 시작하며, 제품이 완성된 후에도 290가지 이상의 검사를 7회 실시하는 등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정관장의 ‘홍삼진액’ 또한 이렇게 깐깐한 검사를 통과해야 비로소 완성된다.
정관장은 “홍삼진액 ‘홍삼정’은 홍삼 그대로의 영양과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 여름철 건강관리가 필요하신 분, 공부나 야근 등으로 가족 모두의 기력을 보충할 홍삼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라며, “정관장의 100년 노하우와 철저한 품질 관리, 그리고 정성으로 완성한 홍삼진액으로 여름철 건강을 간편하게 챙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이 만든 홍삼진액 ‘홍삼정’은 정관장 공식몰을 비롯해 로드샵, 백화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