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3:13
연예

[엑's 이슈] 리패키지로도 1위를 하는 '믿듣탱'의 위엄

기사입력 2017.04.05 16:03 / 기사수정 2017.04.05 16:03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믿고 듣는 태연'의 위엄은 여전했다.

태연은 5일 정규 1집 'My Voice'(마이 보이스) 디럭스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태연은  타이틀곡 'Make Me Love You'(메이크 미 러브 유)로 이날 오후 4시 기준 지니, 올레뮤직,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음원차트를 점령하고 있던 아이유, 위너 등을 제친 결과다.

또 이 곡은 멜론,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에선 2위를 달리고 있다. 앞서 발표한 'Fine' 역시 여전히 상위권에 랭크된 채로 롱런 중이라 태연의 음원 파워를 새삼스럽게 실감하게 만들었다. 퇴근 시간 후인 오후 6시가 지나면 퍼펙트 올킬 역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연은 이번 신곡이 정규 앨범 수록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내 눈길을 끈다.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이란 평가가 아깝지 않다.

이번 디럭스 에디션은 리패키지 앨범의 일종이다. 더 다양한 노래와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담겼다는 점에서 디럭스 에디션이란 이름이 붙었다. 보통 대다수의 가수들의 경우 리패키지로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는게 사실이다. 팬서비스 차원의 활동에 머물 뿐인데, 태연은 다시금 영향력을 발휘하고 '음원깡패'로서의 입지를 다져 감탄을 자아냈다.

'메이크 미 러브 유'는 가볍고 잔잔한 사운드와 태연의 소울풀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팝 R&B 곡이다. 태연은 이 곡을 통해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매력을 다시 한번 강조, 감동을 선사했다. 부드러운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은 다시 한번 '믿고 듣는 태연'의 위력을 입증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첫 정규 앨범 수록곡은 물론이고 타이틀곡 '메이크 미 러브 유'를 비롯해 팝 발라드 곡 'I Blame On You', 팝 락 장르의 'Curtain Call' 등 신곡 3곡 등이 실렸다. 

won@xportsnews.com /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