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4:03
연예

[엑's 이슈] 자존심 지킨 하이라이트, 음원 일간차트 1위 각?

기사입력 2017.03.21 11:55 / 기사수정 2017.03.21 11:55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이대로 일간 차트 1위 가나요~'

"하나도 쉬운게 없더라"며 재데뷔를 알린 남성그룹 하이라이트가 순항을 알렸다.

하이라이트는 21일 오전 11시 기준 첫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선공개곡 '아름답다' 역시 상위권에 랭크됐다.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지난 20일 낮 12시 공개 직후 주춤하는 듯 했다. 음원차트 집계 시스템이 개편된 후 대다수 아이돌이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하이라이트는 뒷심을 발휘했다. 이들의 컴백 소식과 앨범 퀄리티가 입소문을 타고 대중에게까지 폭넓게 알려지면서 0시엔 1위에 오르더니, 오전 8시엔 '지붕킥'까지 찍었다. 논란의 5분 차트에서도 흔들림없이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로써 하이라이트는 데뷔 8년만에 성공적인 '재데뷔'를 알리며 자존심을 지키게 됐다. 복잡한 음원 차트 개편도, 여러 음원 강자들의 공격도 하이라이트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다.

이대로라면 일간 차트 1위 역시 문제 없어 보인다. 가수 정키의 '부담이 돼'가 강적이긴 하지만, 하이라이트의 상승세가 만만치 않아 순위가 뒤집힐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혼란스럽고 어려운 세상, TV를 틀면 쏟아져 나오는 무거운 현실, 그 틈에서 그들의 음악으로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을 수 있길 바라며 팀 굿라이프(용준형, 김태주)가 자신있게 선보인 음악이다.


하이라이트는 이번 신곡으로 다양한 음악 방송 및 예능에 출연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23일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갖는다.

won@xportsnews.com / 사진=서예진 기자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