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지난 1월, 마지막 단독 콘서트를 끝으로 그룹 아이오아이(I.O.I)의 활동은 공식적으로 막을 내렸다. 멤버들과 팬들은 1년 여의 추억을 다지고 다시 같은 무대에 설 날을 기약했다.
그룹으로서의 활동은 끝났지만 아이오아이 11명 소녀들의 종횡무진 활약은 계속되고 있다. 데뷔, 컴백,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다방면에서 여전히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행보를 살펴봤다.
#. 전소미 - 아티스트 전속계약 및 활발한 예능 활동
아이오아이 센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소미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아티스트 계약을 체결한 후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에 막내 멤버로 합류하며 많은 화제를 모았으며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예능감을 과시했다.
상큼함과 발랄함 그리고 통통 튀는 매력을 가진 전소미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방송,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여전히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 주결경·임나영(프리스틴) - 꿈에 그리던 '데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던 주결경과 임나영은 아이오아이 활동이 끝난 후 걸그룹 데뷔 준비에 매진했다. 두 사람이 속하게 된 그룹명은 바로 프리스틴(PRISTIN). 영어 단어 'Prismatic'의 '밝고 선명한'의 뜻과 'Elastin'의 '결점 없는 힘'을 결합한 것으로, '밝게 빛나는 각자의 매력을 하나로 모아 최고의 스타가 되겠다'는 포부와 의미를 담았다.
주결경과 임나영 외에도 '프로듀스 101'에서 활약했던 강경원, 강예빈, 김민경, 정은우, 박시연 등이 속해 있어 데뷔 전부터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프리스틴은 오는 21일 데뷔를 확정하고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최유정·김도연 - 휴식 및 해외트레이닝
판타지오 뮤직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연습생 신분에서 벗어나 정식 아티스트의 자격을 얻은 최유정, 김도연은 각각 Mnet '골든 탬버린'과 각종 화보 촬영으로 독보적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후 지난달 14일 아티스트로서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고 이후 약 10일 만에 귀국했다. 당시 판타지오 측은 최유정과 김도연에 해외 유수 프로듀서와 안무가 등의 수업 참여 기회를 준다고 밝힌 바 있다.
두 사람은 해외트레이닝과 화보 촬영, 그리고 꿀같은 휴식도 가졌다. 당시 두 사람의 행복한 미국 일상도 공개돼 많은 화제를 모았다.
최유정과 김도연이 소속사 판타지오 뮤직에서 론칭할 새 걸그룹에 주축 멤버로 합류할 가능성이 큰 가운데, 두 사람의 성장과 데뷔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김세정·강미나·정채연·유연정 - 컴백·그룹 활동 및 예능 프로그램 출연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과 강미나가 속한 그룹 구구단은 지난 달 27일 2집 앨범'액트2. 나르시서스(Act 2. Narcissus)'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나 같은 애'로 컴백했다. 구구단은 지난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가졌으며 이어 다양한 음악 방송에서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아이오아이 최종 순위 2위를 기록했던 김세정은 구구단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 광고 활동에 이어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7' MC까지 맡으며 차세대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MBK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다이아 정채연은 아이오아이 멤버 중 가장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멤버. 지난해 tvN '혼술남녀'에서 새침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연기를 해내는가 하면 '먹고자고먹고' 쿠닷 편, 센토사 편에 연이어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웹드라마 '109 별일 다 있네'에 주인공으로 출연한 것은 물론 패션앤 '팔로우 미8'에 MC로 캐스팅 돼 진행을 맡는다. 이에 정채연이 속한 다이아가 오는 4월 컴백을 예고하면서 아이오아이 활동 종료에도 정신 없이 바쁜 날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우주소녀 멤버 유연정은 '프로듀스 101'의 공식 사이다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연정은 이미 데뷔한 12인조 우주소녀에 뒤늦게 합류한 상황. 지난 활동 타이틀곡 '비밀이야'에 이어 새 앨범 타이틀곡 '너에게 닿기를'에서도 보컬 파트를 맡으며 안정적으로 팀에 합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주소녀는 현재 '너에게 닿기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김소혜 - 예능 프로그램 및 연기 활동
독특한 매력과 엉뚱함으로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김소혜는 예능 프로그램과 연기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MBC뮤직 '스타쇼360'에 출연할 때마다 엉뚱한 매력을 선사해 많은 웃음을 줬던 김소혜는 현재 SBS '게임쇼 유희낙락'에 고정 출연하며 김희철과의 '케미스트리'를 뽐내고 있다.
또 김소혜는 오는 4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박근태 프로듀서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라디 '눈을 보고 말해요'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애절한 연기를 선보여 연기자로서의 성장도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 김청하 - 솔로 데뷔 준비 및 교육 프로그램 마스코트
'프로듀스 101'에서 노래와 춤 실력 모두 겸비해 실력파 연습생으로 급부상한 김청하는 솔로 가수 데뷔를 준비한다.
다른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걸그룹 데뷔를 준비하는 동안 김청하는 홀로 솔로 가수를 준비해 많은 관심이 쏠린 상황. '뱅뱅(BangBang)' 무대와 아이오아이 활동곡 '와타맨(Whatta Man)'의 안무 창작에도 참여한 김청하이기에 솔로 퍼포먼스가 가능한 독보적 아티스트로 성장할 그의 데뷔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또한 김청하는 EBS 대국민 건강 프로젝트 '기적의 달리기'에 공식 마스코트로 출연하며 건강하고 발랄한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