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2 07:03
연예

"역시 음원강자"…허각 '혼자,한잔', 2개차트 1위

기사입력 2017.01.31 09:05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허각이 미니 5집 '연서(戀書)'의 타이틀 곡 '혼자, 한잔'으로 주요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혼자, 한잔'은 31일 오전 8시 기준 엠넷과 올레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며 '믿고 듣는 음원강자' 로서 허각의 위상을 다시한번 증명했다. 특히 엠넷에서는 '혼자, 한잔', '없었던 것처럼', '그 바람 불면', '애상', '그들만은 아름답도록'이 1위부터 5위까지 '줄세우기'를 해 눈길을 끈다.

허각은 31일 0시 미니 5집 '연서(戀書)'의 모든 음원과 타이틀 곡 '혼자, 한잔'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뮤비 티저를 통해 배우 임주환이 등장해 화제를 모은 '혼자, 한잔'의 뮤직비디오에는 에이핑크 초롱이 임주환의 상대역으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타이틀 곡 '혼자, 한잔'은 2015년에 발표했던 ‘사월의 눈’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지고릴라(G.gorilla) 작곡가와 작사가 심현보가 함께한 작품으로 허각의 담백한 창법과 진한 감성이 함께 어우러지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허각 특유의 담백한 목소리로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혼술'이라는 고독하고 쓸쓸한 상황으로 담아냈고 기타를 시작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스트링과 함께 터져 나오는 멍울진 그리움이 곡을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하다는 평이다.

한편 1년 2개월여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 허각은 30일 오후 11시 50분, 컴백을 앞두고 몸관리에 주력했던 헬스장에서 가진 Vlive를 통해 팬들과 만나 음원 공개를 함께 손꼽아 기다려 눈길을 끌었다. 

팬들에게  "타이틀 곡 '혼자, 한잔'은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술 한잔으로 표현한 곡인데, 특히 곡의 마지막 부분에서 폭발하는 감성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고 곡의 감상포인트를 전하기도했다.

허각은 31일 오후 서울 서교동 레드빅 스페이스에서 새 앨범 발매 기념 음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