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S.E.S.의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Remember’ 전곡이 공개된다.
S.E.S.는 2일 낮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더블 타이틀 곡 ‘Remember’, ‘한 폭의 그림(Paradise)’을 포함한 새 앨범 전곡 음원을 오픈하며, ‘한 폭의 그림(Paradise)’ 뮤직비디오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 공개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신곡을 비롯한 리메이크 곡, 타이틀 곡의 영어버전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눈길을 끌며, S.E.S. 데뷔 시절 음악 스타일을 대표하는 뉴잭스윙부터 팝발라드, 트로피컬 하우스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아우르는 완성도 높은 앨범인 만큼,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지난 1일 0시 선공개한 ‘Remember’는 예전 S.E.S.의 음악적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겨울 분위기의 곡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금일 발표될 스페셜 앨범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더불어 S.E.S.는 지난 12월 30~31일 양일간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16년만의 단독 콘서트 ‘Remember, the day’(리멤버, 더 데이)를 개최, 팬클럽 ‘친구’ 1기 창단식을 가졌던 공간에서 공연을 펼쳐 의미를 더했으며, ‘I’m Your Girl’(아임 유어 걸), ‘너를 사랑해’, ‘꿈을 모아서’ 등 히트곡들을 오리지널 안무와 함께 선사, 관객들과 추억을 나누는 특별한 공연을 완성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게다가 새 앨범 더블 타이틀 곡인 ‘Remember’ 및 ‘한 폭의 그림’ 무대를 비롯해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의 1989년 발표곡 ‘그대로부터 세상 빛은 시작되고’, 여행스케치 원곡의 ‘산다는 건 다 그런 게 아니겠니’, ‘My Rainbow(친구-세번째 이야기)’ 등 수록곡 무대도 선보여 스페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한편 S.E.S.의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Remember’는 2일 음반 발매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SM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