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5 19:49
연예

'모아나' OST부터 뜨겁다…소향, 주제곡 'How Far I'll Go' 참여

기사입력 2016.12.26 08:31 / 기사수정 2016.12.26 08:3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2014년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겨울왕국'의 'Let It Go' 열풍에 이어 2017년 디즈니가 야심차게 내놓은 '모아나'의 주제곡이 국내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아나'는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가 부족의 저주받은 섬을 구하기 위해 신이 선택한 전설 속의 영웅 마우이와 함께 모험에 나서는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북미 개봉과 동시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폭발적인 극찬 리뷰 릴레이, 제74회 골든 글로브 2개 부문 노미네이트 등 심상치 않은 행보로 작품성과 흥행성까지 입증한 '모아나'의 주제곡이 전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모아나'의 OST는 빌보드 차트 10위 안에 안착하며 전세계 관객들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모아나'는 '겨울왕국'에 이어 토니상, 그래미상 수상에 빛나는 최고의 뮤지컬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특히 '모아나'의 주제곡 'How Far I'll Go'는 주인공 모아나가 주변의 반대를 무릅쓰고 바다를 향한 모험의 의지를 밝히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염원을 담은 곡이다.

'How Far I'll Go'는 최근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제71회 골든 글로브 노미네이트의 주인공 '겨울왕국'의 'Let it Go'의 행보를 이어 다시 한번 디즈니가 선사할 명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전세계 관객들은 온라인 유튜브, SNS를 통해 'How Far I'll Go' 커버곡을 가창 릴레이를 이어가는 중이다.

'모아나'의 디지털 앨범 발표는 12월 30일로 예정돼 있으며 오리지널 버전과 한국어 버전의 음반은 1월에 발매 될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어 버전의 가창은 폭 넓은 성역대와 환상적임 음색의 실력파 가수 소향이 맡았다. '겨울왕국'의 뮤즈 효린에 이어 '모아나'의 대표 주제곡 'How Far I'll Go'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한민국을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아나'는 2017년 1월 19일 국내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