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4:41
연예

정재은, 뮤지컬 '영웅' 주연 발탁…정성화·안재욱과 호흡

기사입력 2016.11.22 10:14

최진실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진실 기자] 배우 정재은이 뮤지컬 '영웅'의 주연으로 발탁됐다.
 
정재은은 최근 대중성과 작품성을 함께 인정받은 '영웅'의 일곱번째 시즌에 캐스팅됐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태양왕', '모차르트' 등에서 활약해온 정재은은 수백명의 오디션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출중한 가창력을 무기로 여주인공 설희 역으로 발탁됐다. 
 
정재은이 연기할 설희는 명성황후의 마지막 궁녀이자 외롭고 안타까운 조선의 여인으로 정재은은 리사, 박정아와 함께 캐스팅돼 다양한 설희를 표현할 예정이다.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그린 창작 뮤지컬로 2009년 초연과 동시에 '더뮤지컬어워즈'와 '한국뮤지컬대상'에서 각각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6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작품이다. 

지난 2012년 제1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도 5관왕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영웅'은 2009년 초연 이후 국내에서 여섯 시즌 동안 인기리에 재연됐고 대한민국을 넘어 2011년 뮤지컬의 본고장인 뉴욕 브로드웨이 링컨센터 공연을 통해서도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 받은 바 있다.
 
한편 정재은이 출연하는 '영웅'에는 안중근 역에 정성화, 양준모, 안재욱, 이지훈이, 이토 히로부미 역에는 김도형과 이정렬, 중국인 소녀 링링 역에는 크레용팝의 초아와 이지민이 캐스팅됐다. '영웅'은 오는 2017년 1월 18일부터 2월 26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