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tvN 금토드라마 ‘더 케이투(THE K2)’가 OST음반을 발매한다.
이번주 종영을 앞두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더 케이투’가 오는 14일 드라마 삽입곡 전곡이 수록된 OST 음반 발매를 앞두고, 지난 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OST 앨범에는 드라마 엔딩곡으로 자주 삽입되었던 스피카 김보형의 ‘오늘도’, 유성은이 부른 윤아 테마곡 ‘아주 가끔’, 김제하와 고안나의 지붕씬의 감동을 배가시켰던 민경훈의 ‘Love you’, 박광선이 부른 김제하의 마음을 담은 애틋한 러브송 ‘시간이 멈춘듯’을 비롯해, 깜짝 트랙으로 공개되었던 극 중 고안나가 부른 ‘Amazing Grace’까지 주옥 같은 곡들이 모두 수록된다.
음악 제작팀에 따르면 ‘더 케이투’는 마치 ‘헨젤과 그레텔’, ‘백설공주와 마녀’ 등과 같이 어두운 요소가 가미되어 있는 한 편의 동화 같은 판타지이다. OST에서는 그런 판타지적인 느낌을 때로는 여성중창을 통해, 때로는 클래시컬하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더 케이투’의 모든 OST들은 독일어 자문을 받은 동화의 내용을 옮겨 담거나, 클래식을 재해석하여 표현하는 등 곡이 드라마의 분위기에 완벽히 스며들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쏟았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OST 음반에는 ‘더 케이투’ 줄거리와 인물 소개를 비롯해, 지창욱, 윤아, 송윤아 등의 드라마 스틸컷 및 촬영장 컷이 고화질로 수록되어 있어 드라마를 사랑해주었던 팬들에게 ‘더 케이투’를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 케이투’ OST 음반은 국내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에는 오는 14일 정식 발매 예정이다.
한편 tvN ‘더 케이투’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되며, ‘더 케이투’ OST 앨범은 오는 14일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CJ E&M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