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3:08
연예

인간vs과학의 대결…'F학점 공대형' 오늘(18일) 첫 방송

기사입력 2016.10.18 08:54 / 기사수정 2016.10.18 08:54

이아영기자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인간 VS 과학의 세기의 대결이 펼쳐지는 XTM 'F학점 공대형'이 오늘(18일) 첫 방송 된다.

'F학점 공대형'은 컴퓨터, 냉장고, 핸드폰 등 기계만 보면 뜯어보고 조립해봐야 직성이 풀리지만, 승부욕을 자극하는 낚시, 골프, 당구 등 레저 활동에서는 늘 깍두기 신세인 공대형들이 과학 기술의 도움을 받아 분야별 초고수들과 명승부를 펼치는 과학 예능 프로그램. 첫 방송을 더욱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4가지 키워드로 짚어봤다.

#손섹남
지금까지 지적인 매력이 있는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이 대세였다면, 앞으로는 이론 장착은 물론, 손으로 직접 만들기까지 하는 섹시한 남자 '손섹남'이 활약할 전망이다. 다른 건 몰라도 과학 하나는 잘 안다고 자신하는 6명의 남자들이 출연한다. 과학적 리더십 전략가 한석준, 이론보다 실전에 강한 개그맨 이용진, 세계 최초로 개인 인공위성을 쏘아 올린 과학의 고수 송호준, 과학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갖춘 이독실, 기계 정비의 달인인 카레이서 유경욱, 수학천재 프로그래머인 뮤지션 닥터심슨까지. 분야별 절대 고수에게 대적할 '액팅 머신'을 완성하기 위해 손과 두뇌를 풀가동하는 '손섹남'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

#액팅 머신
공대형 6인의 첫 번째 대결 종목은 인간의 오감을 총동원시키는 낚시. 첫 방송에서는 출연자들이 절대고수에게 대적하기 위해 낚시에 최적화된 '액팅 머신'을 만드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내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이날 출연자들은 프로그래밍부터 조립, 정비, 정보수집 등 각자의 지식과 기술을 총동원해 절대고수와 대결할 ‘액팅 머신’을 완성했다고. 과학 지식과 기술로 중무장한 공대형 6인이 만든 첫 번째 '액팅 머신'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이하늘
첫 방송에서는 공대형 6인이 낚시 고수와의 본 대결에 앞서, 연예계 강태공 DJ DOC 이하늘과 모의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용진은 "연예계 3대 이(李)씨 성을 가진 낚시 전문가로 이경규, 이덕화, 이하늘이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공대형 6인과 이하늘은 낚시인들의 메카로 불리는 제주도 우도에서 세기의 낚시 대결을 펼친다. 제한시간 2시간 안에 가장 큰 물고기를 낚는 팀이 승리하는 것. 이날 이하늘은 공대형들이 만든 '액팅 머신'을 보고 "이건 진짜 심하다. 이런 장비로 낚시 대결을 하다니 실망이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고 한다.
 
#산이

산이가 내레이션에 참여해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액팅 머신'으로 절대 고수를 이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공대형 6인의 다양한 순간들을 산이의 개성 있는 내레이션으로 더욱 리얼하게 설명해 프로그램의 재미와 몰입감을 높여줄 예정. 제작진에 따르면 산이는 내레이션이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매끄러운 실력과 유쾌한 애드리브로 공대형들의 전문적인 용어를 맛깔나고 쉽게 전달해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에너지 넘치는 산이의 목소리가 6인의 공대형들과 어떤 조화를 이루게 될지 기대를 모은다.

18일 오후 11시 첫 방송.

lyy@xportsnews.com / 사진 = XTM

이아영기자 ly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