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10:40
게임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투어 성공적으로 종료

기사입력 2016.09.26 11:13

오경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오경진 기자]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이제 막 언리얼 엔진을 시작한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언리얼 서밋'으로, 지난 4월에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됐을 당시 초보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전국투어는 지방에 거주하는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6일 대전을 시작으로 7일 광주, 8일 전주에 이어 20일 대구와 21일 부산 등 5개 도시를 돌며 진행됐다.

강연은 참석자들의 수준을 고려해 진행됐다. 언리얼 엔진에 대한 소개와 대략적인 설명 이후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개발된 모바일 게임의 사례와 특징을 살펴보고, 언리얼 엔진 4의 주요 기능 소개와 현장에서 직접 간단한 게임을 제작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4월 처음 '시작해요 언리얼'을 개최했을 때도 느꼈지만,이번 전국투어를 통해 초보 개발자분들의 언리얼 엔진에 관한 관심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됐다”면서, “올해 진행된 강연들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좀 더 많은 분께, 더 좋은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며, 행사와 관련해 많은 도움을 주신 각 지역 산업진흥원 관계자분들께도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