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스타일엑스 전해인 에디터]
요즘 레드 립이 대세다. 그중 현아의 립 메이크업이 눈길을 끈다. 그녀는 레드를 애정 하기로 유명하다. 현아의 ‘레드 사랑’은 일상과 무대, 그리고 화보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강렬하고 섹시한 느낌의 레드 컬러는 마치 그녀의 '빨개요' 노래 가사처럼 시그니처 컬러 같다. 매력적인
현아의 레드 립 연출법을 파헤쳐 보자!
♦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관능적인 풀 컬러 연출법
"오늘은 완벽하고 싶은 날이야"
여자는 가끔, 본인의 모든 메이크업 노하우를 발휘해 빈틈없는 메이크업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오늘, 그런 날이라면 현아의 립 메이크업을 참고해보자.
올가을, 버건디처럼 톤 다운된 레드와 쨍한 레드가 유행할 전망이다. 트렌디한 현아는 비비드 레드와 버건디 립스틱으로 입술 산을 그대로 살리고 입술을 가득 채워 발랐다. 이때 립스틱은 매트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트한 텍스처가 여자의 입술을 관능적으로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버츠비 '립 크레용'
100% 자연 성분의 립 컬러 제품으로 크리미한 텍스처와 매트한 피니시가 특징이며 풍부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크레용 타입이라 라인을 잡기 간편하다. 또한 시어버터와 호호바 오일, 켄디 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어 보습과 영양까지 책임진다.
바닐라코 '키스 콜렉터 새틴 립스틱'
가볍고 실키한 텍스처를 지니고 있어 입술 주름 사이사이까지 고르게 발린다. 깨끗하고 선명한 레드 컬러로 매혹적인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 상큼하게, 톡톡!
사랑스러운 그러데이션 연출법
현아는 평소 화장기가 없는 민낯에 ‘레드 립’을 포인트로 즐겨 한다. 다홍빛을 발하는 컬러가 그녀의 하얀 피부와 만나 더 사랑스럽다. 게다가 그러데이션은 입술이 도톰하게 보이고 자연스러운 발색이 돋보이는 연출이다. 그녀를 레드 립 메이크업의 고수라고 칭해도 충분하겠다.
조성아22 '플레이버풀 헤나 립스'
매트한 텍스처로 가볍게 피팅 되며 지속력이 좋다. 헨나 추출물로 형광 컬러가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발랐을 때 비비드한 레드보다는 핑크빛이 강하다는 것을 참고하자.
16브랜드 '16 핑거펜'
펜처럼 눌러 립 & 치크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핑커 펜이다. 부드럽고 매트한 텍스처이며, 농도 조절이 용이한 핑커 쿠션을 사용하여 셰이딩 하기 쉽다.
♦ 키스를 부르는 입술
촉촉한 글로시 연출법
현아는 하나의 스타일만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시도한다. 그중 '글로시 립 메이크업'은 레드 컬러의 섹시, 촉촉한 텍스처의 러블리를 모두 가졌다. 이 정도면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지 않은가! 또한 건조한 입술을 가진 이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립 메이크업이다. 발색과 지속력 그리고 보습까지 꼼꼼히 챙겨주니 말이다.
“그녀는 무언가에 집중할 때 입술을 오므리는 버릇이 있는데, 붉고 윤기나는 도톰한 입술이 조그맣고 귀여워서 뽀뽀하고 싶었어요” -패션 브랜드 ‘모노소잉’ 대표, 백영주 (25세)
“여자친구와 마주 보고 대화를 하는 도중 그녀가 빤히 쳐다보는데 입술이 앵두같이 빨갛고 촉촉하게 빛났어요. 너무 섹시해 보여 그 순간 입 맞추고 싶더라구요” -홍보대행사 PR 담당자, 조종윤 (29세)
'당신이 키스하고 싶은 입술은?'이라는 질문에 두 남자가 거침없이 대답했다. 그들의 공통적인 답변은 붉고 촉촉한 입술이었다. 이들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남자들이 붉고 촉촉한 입술을 선호했다. 남자들이 말하는 '키스를 부르는 입술'에 알맞는 아이템들을 찾아 겟 해보자!
이브로쉐 by 올리브영 '래디언트 립 크레용'
시어버터와 망고 버터가 함유되어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 케어 & 립 컬러 밤이다. 건조한 가을·겨울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숍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니 참고하자.
SEP '에센셜 립글로스'
레드 립스틱을 바른 후, 위에 덧바르면 레드 컬러를 더 선명하게 연출하는 립글로스이다. 식물 유래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제공한다. 게다가 9월 20일에 출시된 신상이라는 것!
토니모리 '립톤 겟잇 틴트 HD'
식물성 오일 10가지로 이루어진 톱코트 틴트이다. 메마른 입술에 촉촉한 영양을 주고 강력한 착색과 광택을 자랑한다. 각종 케어 성분이 들어있어 립밤 대용으로도 사용하기 충분하다.
글 = 전해인 에디터 junhaein@xportsnews.com
그래픽 = 차연수 디자이너 cha_x2@xportsnews.com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네이버 뮤직, 현아 인스타그램, 현아 뮤직비디오
전해인 기자 junhaei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