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4:14
연예

벤X진영,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안갯길' 내일(13일) 0시 공개

기사입력 2016.09.12 09:30 / 기사수정 2016.09.12 09:30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벤이 부른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네번째 사운드 트랙 '안갯길'이 13일 0시에 공개된다.

월화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 안방극장을 강타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드라마 뿐만 아니라 OST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3일 첫번째 주자로 나선 소유와 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봐요'를 시작으로 거물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 극의 몰입도에 시너지 효과를 산출해내고 있는 OST는 현재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까지 발매됐다. 그 인기의 바통을 이어받는 네번째 사운드 트랙 벤의 '안갯길'이 오는 13일 자정 발매된다.

네번째 사운드 트랙 벤의 '안갯길'은 여주인공 홍라온(김유정 분)의 테마곡으로 아련한 오리엔탈 멜로디에 벤의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에스닉 사운드를 서양악기로 표현해 드라마 속 이미지와 현재의 시간을 연결하는 곡으로 김윤성 역으로 연기중인 진영(B1A4)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알려졌다.

특히 진영은 김윤성을 연기하며 작품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고 느낀 분위기를 곡에 담아냈고 깊어지는 복잡한 마음을 '안개'라는 매개채로 나타내 미묘하게 시작된 애틋한 감정과 망설임을 표현해냈다. 

녹음 당시 동갑내기인 벤과 진영은 많은 얘기를 나누고 호흡을 맞추며 녹음에 임했고 완성도 높은 노래에 옷을 입히는 벤의 뛰어난 곡 해석 능력, 가창력은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안갯길'은 발매에 앞서 6화 엔딩 장면에 처음 공개되면서 벤의 OST 참여에 관한 정보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벤의 보이스를 알아챈 시청자들이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를 통해 유추해내기도 해 화제를 모았다.

벤은 드라마 '힐러'의 'YOU', '프로듀사'의 '두근두근', '오 나의 귀신님'의 'STAY'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해 신흥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혀왔고 드라마 '또 오해영'에 삽입된OST '꿈처럼'으로 13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워 새로운 OST여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13일 자정 음원 발매에 앞서 12일 정오에 '안갯길'의 티저가 공개 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될 티저에서는 짙은 감성을 지닌 벤의 보이스와 애틋한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편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네번째 사운드 트랙 벤의 '안갯길'은 오늘 12일 월요일 방송 직후 13일 0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오우엔터테인먼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