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액션 블록버스터 '제이슨 본'(감독 폴 그린그래스)이 대한민국에서 개봉 5일 만에 154만 이상 관객 동원에 이어 전 세계 및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완벽한 흥행 컴백을 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제이슨 본'은 개봉 5일 만에 누적 관객수 154만3064명을 동원하며 개봉 첫 주 압도적 흥행몰이를 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28개국 나라에서 박스오피스 1위 오프닝을 연 '제이슨 본'은 북미에서 약 6004만2540달러의 기록 및 전 세계 약 1억1014만2540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압도적 흥행 축포를 터트렸다.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 '제이슨 본'은 압도적 오프닝 기록은 물론 개봉 4일째 100만 돌파, 개봉 5일 만에 154만 돌파 등 남다른 흥행 행보를 달리고 있다.
여기에 개봉 블록버스터 중 가장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행보 역시 기대케 하고 있다.
'제이슨 본'은 가장 완벽한 무기였던 제이슨 본이 모든 자취를 숨기고 사라졌다가 자신의 기억 외에 과거를 둘러싼 또 다른 숨겨진 음모와 마주치게 된 뒤, 다시 돌아오면서 펼쳐지는 액션 블록버스터. 올 여름 최고의 흥행 외화로 자리매김한 '제이슨 본'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UPI코리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