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5:35
연예

"발라드로 승부수"…비스트, 컴백 오디오티저 공개

기사입력 2016.06.30 10:04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 정지원 기자] 그룹 비스트가 정규 3집음반 전곡 오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비스트는 30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3집 음반 '하이라이트(HIGHLIGHT)'의 전곡 오디오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오는 4일 0시 공개를 앞둔 타이틀 곡 '리본(Ribbon)'을 포함 총 11개 신규 수록 곡의 일부 음원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낡은 책 한 권의 리본을 풀고 페이지를 넘기자 수록 곡 음원이 하나 둘 재생되기 시작한다. 빠른 힙합비트의 1번 트랙 '하이라이트'를 시작으로 봉인을 풀어가듯 한 곡씩 공개되는 이 오디오 티저는 기존과는 다른 독특한 연출 기법으로 현재 팬들의 좋은 반응이 모으고 있다.
 
타이틀 곡으로 낙점된 '리본'은 용준형의 강렬한 래핑 파트 일부가 공개됐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함께 감각적으로 전개되는 용준형의 랩 사운드가 단숨에 두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리본'의 '킬링파트'라 할 수 있는 후렴구가 아직까지 베일에 쌓이면서 다시 한번 ‘발라드 타이틀'로 승부수를 띄울 비스트의 컴백 신곡에 놓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양요섭의 첫 자작곡으로 화제를 모은 수록곡 '연습 중'은 그루브한 비트 속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기분 좋은 중독성을 더한다. 'Just 10minute / 내 능력을 십분 발휘 해" 라는 유쾌한 가사와 양요섭의 명품 보컬이 매력을 더한다.
 
이기광이 작사 작곡을 맡은 '궁금해'는 몽환적 분위기가 두 귀를 압도한다. 마지막 트랙을 장식한 '잘자요'는 하루의 일상 끝 듣기 좋은 잔잔한 힐링 알앤비 사운드와 비스트의 담백한 보컬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밖에 비스트 단독콘서트 ‘2015 뷰티풀쇼’에서 선공개된 멤버들의 솔로 및 유닛 신곡 '파운드 유(Found you)', '베이비 잇츠 유(Baby It’s you)', '아이 윌 기브 유 마이 올(I’ll give you my all)'의 음원이 반가움을 더하며 새 음반 속 풍성함을 살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비스트는 오는 4일 0시, 정규 3집 '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약 1년간의 공백을 깬 완전체 컴백으로 팬들과 만난다. 비스트는 지난 27일 발표 직후 전 음원차트를 ‘퍼펙트 올킬’한 선공개곡 '버터플라이'에 이어 타이틀 곡 '리본'까지 데뷔 최초 '더블 발라드' 활동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비스트는 오는 4일 0시, 타이틀 곡 ‘리본(Ribbon)’을 포함한 정규 3집 음반 ‘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컴백활동에 나선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