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지현] 슈퍼셀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이하 CoC)의 유저 커뮤니티 'CoC 헝그리앱'에서는 친선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헝그리앱 배 1:1 개인전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헝그리앱 배 1:1 개인전 토너먼트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고, 참가 신청은 25일 오후 3시까지 'CoC 헝그리앱'에서 받는다. 10홀과 11홀만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토너먼트는 홀 별로 경기가 진행되나각 홀 별 신청자가 8강 이상일 경우에는 따로 예선을 실시한다. 본선 경기부터는 아프리카TV 인기 BJ 라이너의 개인 방송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경기 방식은 간단하다. 대진표에 맞춰 1:1 친선전으로 진행되고, 서로 한 번씩 공격한 후 많은 별을 획득한 사람이 승리한다. 만약 획득한 별의 숫자가 같다면 더 높은 파괴율을 달성한 사람이, 파괴율까지 동일할 경우 짧은 시간 내 완파한 사람이 승리하게 된다.
이번 토너먼트의 특별 룰로 클랜 병력과 지원마법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기존의 클랜전에서는 클랜 병력으로 공격과 방어를 했지만 토너먼트에서는 전부 비운 채 진행해야 하며, 공격 시 지원마법도 금지된다. 특별 룰은 참가자 간의 실력 외 차이가 승패의 요인이 되지 않도록 형평성을 고려해 마련되었기에 이 점을 염두해두고 전략을 짜야 한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