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지현]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의 민간 자격증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한국교육진흥협회가 '선착순 5000명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에 한해 총 41종의 민간자격증 전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한국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청소년과 대학생을 비롯해 직장인 및 취업 준비생, 가정주부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이벤트를 개최하는 한국교육진흥협회는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과정인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직장인 환급과정으로 취득하기 어려운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미래유망 자격증으로 꼽히는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의 각종 사회교육분야 자격증 강의와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교육 지도사 자격증 등의 유아교육분야 자격증 강의 등이 있다.
해당 자격증들은 100% 온라인 강의 및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이 가능하며,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서울특별시 성동광진 교육 지원청에 원격평생교육원 시설 인가를 받은 기관으로 진행하는 자격증들은 국가지정 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