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6 08:52
스포츠

英 BBC '베니테즈, 뉴캐슬 잔류 열쇠는 영입 자금'

기사입력 2016.05.20 14:35 / 기사수정 2016.05.20 14:35

류민규 기자

 
[엑스포츠뉴스=류민규 기자] 라파엘 베니테즈(56, 뉴캐슬)의 잔류를 염원하는 뉴캐슬 팬들의 소원이 이뤄질까. 20일(한국시간) 영국 공영 방송 BBC는 "베니테즈의 잔류의 열쇠는 영입 자금"이라는 제목과 함께 베니테즈의 소식을 전했다.

BBC는 "베니테즈는 뉴캐슬의 감독직을 유지할지 스쿼드를 강화하기 위해 주어진 자금의 양에 따라 잔류가 결정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3월 뉴캐슬 감독으로 선임된 베니테즈는 시즌 막판 리그 여섯 경기에서 3승 3무를 거두며 선전했지만, 클럽이 강등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뉴캐슬이 강등 확정 후 베니테즈에게 강등 시 계약을 파기할 수 있는 조항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BC는 이어 " 베니테즈는 뉴캐슬 보드진과 긍정적인 대화를 바탕으로 회담을 나눴다"고 전했다. 지난 토트넘 홋스퍼와의 리그 마지막 경기 이후 BBC와 가진 인터뷰에서 "내 마음은 남으라고 말하고 있다. 뉴캐슬은 좋은 기회, 도시, 클럽이다. 하지만 머리로는 아직까지 결정하지 못했다"라며 거취에 대해서 확답을 피했다.

뉴캐슬 팬들은 지난 마지막 리그 홈경기에서 베니테즈 응원가와 함께 피켓을 들고 나오며 베니테즈가 남아주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skyryu34@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류민규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