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5:34
연예

이하이 'MY STAR', 음원차트 7개 석권…해외서도 인기몰이

기사입력 2016.04.20 09:17


[엑스포츠뉴스=전아람 기자] 가수 이하이가 풀앨범 ‘SEOULITE’의 타이틀곡 ‘MY STAR’로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20일 0시 공개된 ‘MY STAR’는 같은 날 오전 8시 기준 엠넷, 지니, 올레, 네이버뮤직, 몽키3, 벅스, 소리바다 등 7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공개한 하프앨범 타이틀곡 '한숨'으로 국내 주요 실시간, 일간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한 데 이은 연타석 인기홈런이다.

뿐만 아니라 'MY STAR'를 포함해 풀앨범에서 새롭게 선보인 6곡 모두 지니 차트에서 일명 ‘줄세우기’를 기록하는가 하면 엠넷, 올레, 벅스 등에서는 모두 10위권 내에 랭크되는 등 전곡이 사랑받고 있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좋다. 이하이의 풀앨범은 이날 오전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등 3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미국에서도 57위에 랭크됐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MY STAR’ 뮤직비디오 역시 이하이와 지난해 엠넷 '쇼미더머니4'에 출연해 빼어난 외모와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후 YG에 새롭게 합류한 꽃미남 래퍼 ‘원'의 깜찍한 연기가 시선을 붙잡으며 이목을 모으고 있다.

YG의 메인 프로듀서이자 메가 히트곡 제조기인 테디와 쿠시가 작사, 작곡을 맡은 'MY STAR'는 이하이에게 가장 잘 맞는 레트로 소울 장르로서 데뷔곡인 '1,2,3,4'처럼 안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루브감 넘치는 곡이라 이하이의 무대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풀앨범에는 ‘MY STAR’를 포함해 총 6트랙이 새롭게 담겼다. 이하이는 자신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3번 트랙 '스쳐 간다'를 통해 최초로 작곡에 도전,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선보였다. 또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타블로와 아이콘 바비가 각각 4번 트랙 ‘밤샘’과 5번 트랙 ‘안봐도 비디오’에 피처링진으로 참여하며 풍성한 앨범을 만들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YG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