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2:32
연예

[XP초점] 이하이 '서울라이트', '팔색조 매력'으로 수놓은 수작의 탄생

기사입력 2016.04.20 09:07

이금준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금준 기자] '이하이는 다르다'라는 말이 딱 들어맞았다.
 
이하이는 20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풀 앨범 '서울라이트(SEOULITE)'를 발매했다. 서울의 빛, 서울 사람, 그리고 소울과 서울 사이의 중의적 의미를 내포한 만큼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앨범을 수놓고 있다.
 
앞서 큰 사랑받았던 '한숨'과, 이하이 특유의 보컬로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 '손잡아 줘요'는 물론 YG 대표 프로듀서인 테디와 쿠시가 작업한 풀 앨범 타이틀곡 '마이 스타(MY STAR)'가 새롭게 음악 팬들을 만났다.
 
'마이 스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본인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경쾌한 곡. 귀에 감기는 후렴구와 이하이의 소울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듣는 내내 귀를 기울이게 한다는 평가와 함께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여기에 이하이가 열여덟살에 직접 작사, 작곡한 첫 자작곡 '스쳐 간다', 에픽하이 타블로의 랩으로 깊이를 더한 '밤샘', 아이콘의 바비와 함께한 '안봐도 비디오' 등 쟁쟁한 피처링진 및 작가들과 작업한 곡들이 앨범을 알차게 채웠다.
 
서울이 지닌 다양한 모습처럼, 각기 다른 색깔의 곡들이 모여 조화를 이룬 이하이의 '서울라이트. 이번에도 역시 그를 기다린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작의 탄생이다.
 
music@xports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금준 기자 music@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