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엠씨더맥스의 보컬 이수(ISU)가 뮤지컬에 도전한다.
이수는 5일 EMK뮤지컬컴퍼니에서 제작하는 뮤지컬 ‘모차르트!’에서 타이틀롤인 모차르트 역을 맡았다.
‘모차르트!’는 천재적인 음악가 모차르트의 인간적인 고뇌, 자기 자신과의 갈등 등 깊이 있는 주제를 다양한 주변 인물과의 관계 안에서 드라마로 풀어낸 작품이다. 클래식하면서도 대중적인 넘버, 화려한 무대 미술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2016 ‘모차르트!’를 통해 새롭게 뮤직컬에 도전하는 이수는 오디션 현장에서 ‘모차르트!’의 대표 넘버인 ‘내 운명 피하고 싶어’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EMK 뮤지컬컴퍼니는 "현장의 모든 스태프들을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해외 원작자들로부터 타고난 음색과 가창력, 곡을 표현하는 감정선이 모차르트 역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수는 “평소 뮤지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노래와 연기를 동시에 소화하면서 많은 사람들과의 협업을 이루어야 한다는 점에서 뮤지컬이란 장르에 대해 경외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도전이 긴장되고 기대된다. 음악 안에서 많은 표현을 해보고 싶다. 함께 하는 많은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엠씨더맥스는 1월 2년 만에 정규 8집 앨범 ‘파토스(pathos)’를 발매하고 국내 8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현재는 ‘8집 앨범 발매 기념 전국투어 콘서트 파토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9일 광주 문화예술회관에서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전국투어의 마침표를 찍는다.
이수를 비롯해 이지훈, 전동석, 규현 등이 출연하는 뮤지컬 ‘모차르트!’는 6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4월 7일부터 인터파크 티켓예매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스틸컷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