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 드디어 음원사이트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은 30일 낮 12시 기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10위에 랭크됐다. 올레뮤직에선 9위에 이름을 올리며 여전한 저력 과시 중이다.
버스커버스커 멤버 장범준이 지난 25일 솔로 정규 2집 '장범준 2집'을 발표했지만 '벚꽃엔딩'의 기세는 좀처럼 죽지 않는 모양새다. 오히려 장범준의 수록곡과 함께 순위 동반 상승을 이뤄내고 있다.
'벚꽃엔딩'은 멜론, 올레뮤직은 물론 전 음원차트에서 10위권대에 랭크돼 있어 대중적 인기를 익히 짐작할 수 있다. 4년 전 발매된 곡이라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호성적이다.
당분간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벚꽃은 아직 전국을 뒤덮지도 않은 상황. 이에 '벚꽃엔딩'의 순위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버스커버스커 정규 1집 수록곡 '벚꽃엔딩'은 2012년 3월 29일 발표된 이후 5년 째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벚꽃이 만개하는 시즌마다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발표 시기와 무관하게 큰 인기를 끄는 '메가 히트곡'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