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23:35
정치

표창원 "김한길 탈당, 아프고 아쉬운 마음으로 보낸다"

기사입력 2016.01.03 12:03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더불어민주당 소속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이 김한길 전 공동대표의 더민주 탈당에 입을 열었다.
 
표창원 소장은 3일 자신의 트위터에 "김한길 탈당. 아프고 아쉬운 마음으로 보내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민주주의와 야당 발전 위한 공헌에 감사드리고 새로운 출발에 영광과 발전 기원합니다"라며 "약속하신 독재와 패권 타도 위한 싸움, 협력과 경쟁으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솔직한 소회를 밝혔다.
 
앞서 김한길 전 공동대표는 3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더민주 탈당을 선언했다. 김한길 전 공동대표는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다시 시작하려 한다. 반민주·반민생·반역사의 정치를 고집하는 박근혜·새누리당 정권 '보수의 탈을 쓴 수구세력'에게 기필코 승리해야 하기 때문"이라 탈당 배경을 밝혔다.
 
이어 김 전 공동대표는 "새로운 정치질서를 요구하는 국민의 열망을 겸허히 받들기 위해 저는 밀알이 되고 불씨가 되고 밑거름이 되겠다"며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서 새로운 정치질서 구축에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표창원 소장은 지난 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더민주(당시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실에서 입당 기자회견을 가지며 더민주에 공식 입당했다.
 
enter@xportsnews.com /사진=JTBC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