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22:42
스포츠

롯데, 황재균 포스팅 참가 공시 요청

기사입력 2015.11.25 15:31 / 기사수정 2015.11.25 16:11

이지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종서 기자] 롯데 자이언츠 황재균(27)의 구체적인 포스팅 일정을 공개됐다.

롯데 자이언츠는 "26일 메이저리그 포스팅 공시를 위해 KBO에 요청을 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지난달 25일 손아섭의 포스팅 요청을 공식 허용했다. 당초 황재균과 손아섭이 동시에 메이저리그 포스팅 진출 요청을 했는데 KBO 규약에 따라 1년에 같은 팀 소속인 선수일 경우 한 명 밖에 해외 진출이 되지 않은 관계로 롯데는 1명의 포스팅 참가 선수를 선정하기 위해 논의 과정을 거쳤다. 
  
이에 롯데는 양 선수 모두 포스팅 참가에 대한 자격을 가진 선수이나, 최근 5년간 개인 성적, 팀 기여도의 척도인 연봉, KBO기구의 대표팀 발탁횟수 및 언론의 시각에서 판단하는 골든글러브 수상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손아섭의 포스팅 참가를 허용했다. 불발될 경우 차후 황재균에게 기회를 주기로 합의했다.

24일 KBO는 오전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롯데 손아섭에 대한 포스팅 결과, 응찰액을 제시한 구단이 없음을 통보 받고 이를 롯데에 전달했다. 그 뒤 롯데는 바로 황재균의 포스팅에 착수했다.

세부 진행 일정은 이렇다. 오는 26일 롯데가 KBO에 포스팅을 요청하면 27일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포스팅 응찰을 진행한다. 내달 3일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KBO에 포스팅 결과를 통보하면 롯데는 9일 KBO에 포스팅 수용 여부를 전달한다. 결과 수용시 1월 8일까지 연봉협상이 진행된다.  

bellstop@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

이지은 기자 number3tog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