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2:01
연예

DSP 이호연 대표,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카라 대리수상'

기사입력 2015.10.27 11:19 / 기사수정 2015.10.28 10:38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DSP미디어 이호연 대표가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와병 중인 이 대표를 대신해 소속사 대표 연예인 카라 멤버 박규리와 한승연이 대리 수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훈, 수상자 29명(팀)을 27일 발표했다.
 
배우 이덕화, 원로가수 남일해, 방송작가 이희우,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 이성희 전 성음음반 사장, 패션디자이너 노라노씨는 문화훈장을 수훈한다. 
 
가수 이문세 이용, 배우 전지현, 성우 이선영, 이호연 DSP 사장, 정태성 CJ E&M 영화사업부문 대표, 모델 김광수는 대통령표창, 배우 오달수 박신혜 이종석, 가수 JYJ 아이유 김종국, 뮤지컬배우 최정원, 코미디언 김학래는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가수 소찬휘 박현빈 걸스데이, 작곡가 조영수, 연주자 박영용, 코미디언팀 옹알스(채경선 조수원 최기섭 조준우), 안무가 배윤정, 분장스태프 박윤정씨는 문화체육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DSP미디어 이호연 대표는 1세대 가요 제작자로 25년의 역사를 가진 DSP미디어(구 대성기획)를 만들어낸 인물이다. DSP미디어는 1991년 김규민을 시작으로 ZAM, 젝스키스, 핑클, 클릭비, 카라, 레인보우, 에이젝스, 에이프릴 등의 스타를 배출해 냈다.
 
또, 드라마 제작으로도 사업을 확장해 '마이걸', '외과의사 봉달희', '연개소문' 등을 만들어 냈다.

DSP미디어 관계자는 27일 엑스포츠뉴스에 "영광스러운 상에 감사한다.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DSP미디어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영일과 예지가 MC를 맡을 예정인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중문화예술상은 국가적 차원에서 대중문화예술인들의 공적을 인정해 훈장과 표창 등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자리다.

fender@xportsnews.com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