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22:40
연예

'사도' 키워드 포스터 공개…돌이킬 수 없는 운명의 순간

기사입력 2015.08.27 11:16 / 기사수정 2015.08.27 11:16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영조와 사도세자의 비극을 그려낸 이준익 감독의 영화 '사도'가 부자의 돌이킬 수 없는 비극적 운명의 과정을 담아낸 역사 키워드 포스터 5종을 공개했다.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낸 이야기.

이번에 공개된 '사도' 역사 키워드 포스터는 역사 사건 속 아버지 영조와 아들 사도의 엇갈린 운명의 시작과 끝을 그려냈다.

부모의 '헤아릴 수 없는 마음'을 담아낸 첫 번째 포스터는 영조의 아들이자 곧 세상에 태어날 세손의 아버지이기도 한 사도가 자식을 생각하며 용 그림을 그리는 즐거운 한 때를 담아냈다.

대리청정 포스터는 왕으로서 완벽을 추구하는 아버지 영조와 그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세자의 자리가 버겁기만 한 아들 사도, 두 사람 사이의 어긋난 기대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갈등을 엿볼 수 있다.

왕위를 물려주고 물러나겠다는 영조에게 석고대죄하며 하교를 거둬달라 애원하는 사도의 모습을 담아낸 양위파동 포스터는 아들에게 등을 돌린 채 걸어나가는 영조의 비정한 뒷모습과 함께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는 아버지를 원망하는 사도의 애처로움이 담겨 있다.

아버지가 아들을 뒤주에 가두어 죽음에 이르게 한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사건을 담아낸 임오화변 포스터는 영조의 단호한 표정과 함께 돌이킬 수 없는 부자의 안타까운 운명을 보여준다.

가슴 속에 묻은 아들을 애도하며 세자의 지위를 회복하고 사도라는 시호를 내리는 영조의 슬픔을 표현한 포스터까지 '사도'의 역사 키워드 포스터는 비극으로 치달을 수 밖에 없었던 부자의 엇갈린 운명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해준다.

'사도'는 9월 개봉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쇼박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