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2:00
게임

게임산업 이해 돕는다, 넷마블의 세대공감 프로젝트

기사입력 2015.08.18 13:41 / 기사수정 2015.08.18 13:42

송희라 기자

[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어제(17일) 넷마블 본사에서 초중고 학부모 및 자녀를 대상으로한 ‘청소년직업체험교실’ 및 ‘학부모게임교실’을 함께 개최했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매 방학마다 개최됐다. 특히,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게임에 흥미를 느끼는 자녀의 심리를 이해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높은 수요에 따라 '학부모게임문화교실'과 함께 진행됐으며 총 150여명이 참가했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은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제작과정을 체험하고 청소년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게임직무탐색 및 제작실습, 올바른 게임 미디어 이용법 소개, 개발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과 함께 개최된 학부모게임문화교실은 넷마블이 2011년부터 서울시교육청·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게임문화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날은 '스마트한 게임지도법' 주제 아래 학부모들에게 게임을 활용한 자녀지도방법 및 소통방안 등을 교육했으며 넷마블 본사에서 최초로 개최됐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서바이벌 농사', '다함께 기상청' 등 창의력이 돋보이는 게임을 만들고 직접 플레이하며 기획, 개발,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한편, 넷마블은 청소년 직업 체험교실과 학부모게임문화교실외에도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등은 물론 게임업의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다.

넷마블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http://www.netmarble.com/csr/abou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