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0:36
게임

네이버 '소프트웨어야 놀자', 해외 교육 콘텐츠 도입

기사입력 2015.08.17 13:49

송희라 기자

[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네이버가 ‘소프트웨어 놀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2013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을 널리 알려왔다. 또한 학생들이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교사와 학부모 등 누구나가 쉽게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하반기에는 소프트웨어 교육 스타트업 엔트리를 지원해 공공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확산에 힘쓰고 학계. 기업 등과 함께 관련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한편, 다양한 교육 콘텐츠 생산과 기존 교육 프로그램 강화를 할 계획이다.
 
먼저 네이버는 해외 우수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를 도입하고 국내 현실에 맞는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는 교사들을 위한 학습자료로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달 영국 공영방송사 BBC의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를 한글화해 공개했다. ‘BBC로 배우는 SW’ 콘텐츠는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원리와 지식들을 설명하는 5분 내외의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네이버는 컴퓨터 없이 소프트웨어 원리를 배울 수 있는 뉴질랜드의 교육 콘텐츠 ‘CS Unplugged’를 소프트웨어야 놀자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EBS와 함께 미니다큐멘터리 ‘링크, 소프트웨어 세상’을 이번 달 14일부터, ‘소프트웨어야 놀자 시즌2’를 이번 달 31일부터 지상파에 방영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 중이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기존에 진행하던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하반기에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활동과 관련 콘텐츠들은 ‘소프트웨어야 놀자 사이트(http://playsw.nav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