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2:34
게임

NHN엔터테인먼트, '포코포코' 출시 예고

기사입력 2015.06.05 11:08 / 기사수정 2015.06.05 15:55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트리노드가 개발한 웰메이드 퍼즐 게임 ‘포코포코 for Kakao’(이하 포코포코)의 포스터 이미지를 공개하고 출시 임박을 예고했다.

포코포코’는 전세계 3,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포코팡’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전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RPG(Role Playing Game, 역할 수행 게임)요소를 더해 기존 퍼즐 게임과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NHN엔터테인먼트에서 ‘포코포코’를 서비스하기 전부터 이 게임은 2014년 9월 일본에서 라인을 통해 먼저 출시한 이후, 서비스 9개월인 현재까지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매출 8위, 앱스토어 최고매출 10위를 유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이르면 이달 중 서비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포코포코’는 기존 퍼즐 게임에서 선보인 스테이지 클리어 미션 외에 동물을 뽑고, 재료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최적의 동물을 조합해 몬스터와 맞서 싸울 수 있는 ‘모험모드’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1부 김민정 부장은 “‘포코포코’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야심 차게 준비한 작품으로, 퍼즐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친근함에 RPG 장르가 가진 모험성을 더해 한 단계 진화된 퍼즐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포코포코’는 출시를 한달 여 앞두고 TOAST 게임소개페이지(http://www.toast.com/gameDetail.nhn?gameId=SKPOKOPOKO)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okopokoKakao)을 통해 게임의 주요 스크린샷을 공개했으며, 다음주에는 사전 등록자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