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21:29
사회

직장인 영어공부, 올바른 공부 방법은?

기사입력 2015.02.23 15:11 / 기사수정 2015.02.23 15:11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 영어회화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실용영어회화에 대한 능력이 강조되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영어로 자연스럽게 회화가 가능한 인재에 대한 수요 또한 늘고 있다. 더는 높은 토익 점수만이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지표가 아니라는 것이다.

실제로 대다수 기업체가 신입사원 선발에서부터 영어 말하기 실력을 중시하고 있으며, 승진이나 해외 주재원 선발 등의 인사고과에 있어서도 '필기형'보다 '회화형' 영어 실력을 더 높게 평가하고 있다.

이렇게 영어능력의 평가 척도가 달라짐에 따라 대학생을 비롯해 직장인의 대다수가 실용영어회화 목표로 삼고 있지만,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제대로 된 영어회화공부가 불가능한 점도 있지만, 지금껏 회화가 아닌 문법 위주로 영어공부를 해 왔기 때문에 '말' 공부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영어회화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다.

기초영어회화 사이트 시원스쿨의 이시원 강사는 영어회화 정복의 키워드로 '단어연결법'을 제시했다.

단어연결법이란 단어를 외우고, 단어를 연결하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반복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법이다. 

이시원 강사는 "내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야 한다. 우리나라 영어는 유독 문법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영어의 기초가 되는 것은 바로 단어"라며 "실전에서는 장황한 문법보다는 알고 있는 단어를 어떻게 연결하는가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실제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외우고 그것을 연결하는 법을 반복해서 학습하다 보면, 어느샌가 반사적으로 자기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것에 익숙해지게 된다"며 전했다. 

[사진 = 시원스쿨 제공]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