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 OST ⓒ HB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가수 전인권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SBS 월화드라마 '펀치' OST '그것만이 내 세상'의 음원이 26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 23일 방송된 '펀치' 4회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주인공 박정환(김래원 분)이 그토록 그리던 세상을 뒤로해야 하는 쓰린 심정을 아프게 느끼는 장면에서 등장한 '그것만이 내 세상'은 전인권의 감성과 흡입력 있는 목소리로 극의 내용을 대변하는 데 탁월했다는 평가를 얻으며 음원 공개까지 전격 이끌어냈다.
이날 공개되는 음원은 전인권이 새롭게 부른 '그것만이 내 세상'과, 도끼와 함께 작업한 콜라보레이션 버전 두 가지로, 록의 거장과 힙합씬에서 최근 가장 핫한 래퍼로 불리는 뮤지션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제작진에 따르면 13년 만에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한 전인권은 녹음 전 "'펀치'라는 작품을 보며 어떤 감성으로 불러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 밝힌 후 채 1시간도 지나지 않아 새로운 버전의 '그것만이 내 세상'을 완성했다고 알려졌다. 녹음을 진행한 강동윤 음악감독은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며 전인권의 음악성에 존경과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한편, 전인권은 올해 봄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들로 결성한 '전인권 밴드'와 함께 오는 12월30일과 31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에서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연말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