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경기 : 코펜하겐-레버쿠젠, 베식타스-아스날, 레알 마드리드-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엑스포츠뉴스=스포츠부] 챔피언스리그가 시작된다. 꿈의 무대 본선을 향한 치열한 플레이오프에 손흥민(레버쿠젠)이 출전을 앞두고 있다.
바이엘 레버쿠젠(독일)은 오는 20일(한국시간) 오전 3시30분부터 덴마크 파르켄경기장에서 코펜하겐(덴마크)과 2014-15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손흥민의 출전이 예상되는 터라 국내 팬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경기다.
손흥민은 지난 16일 열린 DFB포칼 1라운드에서 환상적인 발리 슈팅으로 시즌 1호골을 터뜨리며 새 시즌 출발을 산뜻하게 했다.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을 만들어낸 손흥민의 활약은 1차전 원정경기에서 골이 필요한 레버쿠젠이 믿는 부분이다.
다만 현지 언론은 레버쿠젠이 주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독일 분데스리가 개막전을 치러야해 손흥민이 선발이 아닌 벤치에서 출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스페인에서는 프리메라리가 우승팀과 코파 델 레이 우승팀이 펼치는 슈퍼컵이 열린다. UEFA(유럽축구연맹) 슈퍼컵을 우승한 레알 마드리드가 지역 라이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시즌 두 번째 트로피에 도전한다.
▲20일 유럽축구 편성 안내
코펜하겐-레버쿠젠(오전 3시 30분, SPOTV+ 생중계)
레알 마드리드-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오전 6시, KBS N 스포츠 생중계)
베식타스-아스날(오전 6시, SPOTV+ 녹화중계)
스포츠부 sports@xportsnews.com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