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의 배우 한그루(왼쪽)과 연우진. ⓒ tvN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tvN 금토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이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16일 tvN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연애 말고 결혼' 13화는 평균시청률 3.3%, 최고시청률 4.2%(닐슨 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20세~49세 남녀 시청층과 10~40대 여성시청층을 비롯해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시청률 역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그루(주장미 역)와 연우진(공기태 역)이 그동안 엇갈렸던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며 밀당(밀고 당기기)을 끝내고 진짜 연애를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된 후의 진한 키스를 비롯해 손을 잡고 길거리를 거니는 등 두 사람의 알콩달콩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방송 말미에는 한그루가 연우진에게 "결혼 말고 연애하자"며 쿨한 사이가 될 것을 제안해, 두 사람의 관계가 향후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연애 말고 결혼'은 결혼에 집착하는 주장미와 결혼을 피하려는 공기태의 계약 연애 로맨스를 유쾌하게 그리며 화제몰이 하고 있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