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9:01
연예

박명수 '명수네 떡볶이' 16일 발매, 김예림 피처링 참여

기사입력 2014.07.15 08:30 / 기사수정 2014.07.15 08:51

한인구 기자
박명수가 신곡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자켓이미지
박명수가 신곡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자켓이미지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오는 16일 김예림이 피처링을 맡은 박명수의 신곡 '명수네 떡볶이'가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박명수가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명수네 떡볶이'는 일렉트로닉 스윙 장르로 빠른 비트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 유쾌한 가사가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더불어 이번 신곡에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을 지닌 김예림이 피처링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받았다.

특히 기존 박명수의 곡 중 여성 보컬이 피처링한 노래가 종전의 히트를 기록한 만큼, 박명수와 김예림이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명수는 2009년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에서 제시카와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명카드라이브'의 '냉면', 2010년 카라의 전 멤버 니콜과 함께한 '명콜 드라이브'의 '고래' 등을 히트시킨 바 있다.

또한, 2011년 무한도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에 지드래곤과 함께 결성한 팀 GG의 '바람났어'에 그룹 2NE1의 멤버 박봄이 피처링하면서 다시 한 번 히트 행진을 이어갔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예림이 피처링한 박명수의 '명수네 떡볶이'가 음원 차트에서 어떤 성적을 기록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예림이 박명수의 신곡에 참여해 힘을 더했다. ⓒ 미스틱89
김예림이 박명수의 신곡에 참여해 힘을 더했다. ⓒ 미스틱89


2011년 Mnet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 '투개월'로 출연해 이름을 알린 받은 김예림은 작년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89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후 첫 미니앨범 'A Voice'를 발표, 타이틀곡 'All Right'을 통해 새로운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13년 11월 발매한 정규 1집 'Goodbye 20'로 작년 신인상 4관왕을 석권하며 가장 주목받는 신인으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김예림은 여러 가수의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김예림은 지난 4일 선공개된 가수 김현중의 네 번째 미니 앨범 'TIMING' 수록곡 'HIS HABIT'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지난 3월에는 최자와 함께 필터(Philtre)의 'Last Scene'에도 피처링으로 참여해 가요계 안팎의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작년 12월에는 이승환과 함께 발라드 듀엣곡 '비누'를 발표하며 김예림만의 곡 해석 능력과 개성 있는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