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1:54
정치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 내정자는 누구?…경북대·YTN 출신

기사입력 2014.06.08 12:17 / 기사수정 2014.06.08 12:17

박지윤 기자
 ⓒ뉴스 Y 캡쳐
ⓒ뉴스 Y 캡쳐


▲윤두현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청와대 신임 홍보수석에 윤두현 디지털YTN 사장이 내정됐다.

8일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정현 전 홍보수석의 사퇴로 공석이 된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직에 윤두현 디지털YTN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이날 "윤 신임 수석은 YTN 정치부장과 보도국장 등 오랜 언론인 생활을 통해 균형감 있는 사고와 날카로운 분석 능력을 발휘해온 분"이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개조 작업에 대한 정부 정책을 설명하고 국민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소통의 적임자로 판단해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윤두현 내정자는 1960년 경북 경산 출신으로 대구 심인고와 경북대 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건국대 행정대학원을 나왔다.

서울신문 기자로 활동하다 1995년 개국한 YTN으로 옮겼다. 이후 YTN 정치부장과 보도국장, 디지털YTN(현 YTN플러스) 사장 등을 지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정현 홍보수석의 사표를 수리했다. 이 전 수석은 이번 주 중 새누리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의 향후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박지윤 기자 jyp9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