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9:52
연예

"싸이 '강남스타일' MV 20억뷰 돌파, 컴백 기대돼"

기사입력 2014.06.03 11:54 / 기사수정 2014.06.03 12:00

한인구 기자
외신들이 싸이 '강남스타일' MV 20억뷰 돌파와 컴백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 엑스포츠뉴스 DB
외신들이 싸이 '강남스타일' MV 20억뷰 돌파와 컴백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의 유튜브 조회수 20억뷰 돌파와 컴백 소식을 빌보드와 타임등 해외 유수의 주요 언론들도 대서특필하며 주목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뷰를 돌파해 다시한번 세간의 주목을 받은데다 이와 함께 싸이가 미국 동부시간 기준 6월 8일 저녁 7시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스눕독과 함께 출연해 선공개곡 'HANGOVER(행오버)' 뮤직비디오 공개해 이후 미국 동부시간 기준 6월 9일 자정(한국시간 6월 9일 오후 1시) 미국 및 전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독점 음원 공개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데 따른 것이다.

빌보드, 타임, 버라이어티, 할리우드 리포터, 롤링스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월스트리트 저널, 위싱턴 포스트,  CNN, NBC, ABC,BBC 등 해외의 연예, 종합뉴스, 방송 매체 등이 일제히 싸이 '강남스타일'의 유튜브 조회수 20억 돌파와 컴백 소식 등을 잇따라 다루면서 싸이의 행보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빌보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 조회수 20억뷰를 돌파하며 전례없는 기록을 세웠다"고 한 뒤 "싸이는 6월 8일 스눕독이 피처링한 새 싱글을 발표한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 "'강남스타일'로 20억뷰 기록을 달성한 싸이가 힙합곡 '행오버'로 돌아온다"(할리우드 리포터), "2012년 전세계를 휘몰아친 말춤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롤링스톤), "한국의 팝스타 싸이가 온라인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스타가 됐다. 지난 2년동안 당신이 살아있었다면 적어도 한번쯤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봤을거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두세번, 그 이상도 봤을 것"(타임)이라 전하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전례없는 인기와 싸이의 컴백소식을 주요 뉴스로 다뤘다.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나이트' 출연과 신곡 'HANGOVER(행오버)'프로모션차 지난달 31일 인천공항을 떠나 1일 미국 LA에 도착한 싸이는 현지 연예매체인 TMZ.COM과의 인터뷰에서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이 솔로 미디엄 곡에 가깝다면 스눕독과 함께한 이번 노래는 완전한 힙합곡으로 랩을 한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