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14:29
스포츠

김연아, 보그 화보 공개 "피겨, 놓지 않을 것"

기사입력 2014.05.26 11:32 / 기사수정 2014.05.26 11:32

조영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스포츠부]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최근 '보그 코리아'를 통해 화보를 공개했다. 또한 현역 은퇴를 선언한 뒤 자신의 심경도 털어놓았다.

김연아와 '보그'의 화보 촬영은 이달 초에 열린 사흘 간의 아이스쇼가 끝난 바로 다음날 진행됐다. 공연 준비로 인해 지난 소치 올림픽 이후에도 계속 훈련을 이어왔던 김연아는 8시간 동안 이어진 긴 촬영에도 힘든 기색 없이 여왕으로서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제이에스티나의 진주 귀걸이를 착용한 김연아는 어떤 의상이든 멋지게 소화해내며 발레리나처럼 우아한 춤 동작을 선보이기도 했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는 김연아는 선수가 아닌 자연인으로서의 삶을 털어놓았다. 김연아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될 거라 생각하니 기대가 되는 한편 두렵기도 하다. 그래도 걱정보단 기대가 더 큰 것 같다"며 평범한 20대로 돌아가 새롭게 펼쳐질 삶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또한 "스포츠계에서 계속 활동하고는 있을 것이다. 피겨는 내가 제일 잘 했던 것이고 제일 잘 아는 것인 만큼 끝까지 피겨를 놓지는 않을 것이다 후배들에게도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말을 덧붙였다.

김연아의 화보와 인터뷰는 '보그 코리아' 6월호에 16 페이지에 걸쳐 실렸다. 공식 웹사이트 보그닷컴(www.vogue.co.kr)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조영준 기자 spacewalk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