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가 결방된 SBS '인기가요'에서 1등을 차지했다. ⓒ N.A.P 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하이포가 아이유와의 듀엣곡 '봄 사랑 벚꽃 말고'로 세월호 참사에 대한 애도로 결방됐던 5월 둘째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SBS '인기가요'는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가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집계된 5월 둘째주 ‘인기가요’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음원 점수 60%와 SNS 점수 40%를 반영한 '인기가요'의 차트에서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말고'는 음원 점수 6000점과 SNS점수 3500점으로 총점 9500점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한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Mr. Chu)'과 2000점이라는 큰 점수 차이로 정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하이포는 남성 신인 그룹으로는 최초로 데뷔와 동시에 국내 9대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하고 빌보드 K-pop 차트, 가온차트 5월 2주차 등 대형 차트들의 주간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방송 활동 없이 지상파 1위까지 석권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아이유의 절친 보컬 김성구를 포함해 보컬 백명한과 랩퍼 임영준, 알렉스 4명으로 구성된 하이포는 멤버 개개인이 모두가 직접 작사 작곡이 가능한 실력파 힙합 그룹이다.
한편, 하이포는 오는 6월 발매를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으로,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공연, 프로모션 투어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