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8:09
연예

줄리엔 강 "한국 이름 강평창 된 이유? 소치에서 평창 홍보해서"

기사입력 2014.02.26 15:18 / 기사수정 2014.02.26 15:21



▲줄리엔 강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줄리엔 강이 자신의 한국 이름이 '강평창'이 된 사연을 공개했다.

줄리엔 강은 26일 오후 자신의 SNS에 "한국 이름이 '강평창'이 된 이유는 어제 '예체능' 방송에서 내가 소치에서 평창으로 사람들 초대했다"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줄리엔 강은 이날 오전 SNS에 "저 한국 이름 생겼습니다. 강'평창'입니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한국 홍보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줄리엔강은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소치를 찾아 유창한 영어로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소통하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홍보에 적극 나섰다.

또 이를 눈여겨 본 한 러시아 남성이 "태극기를 들고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부탁하자 줄리엔강은 흔쾌히 수락했지만, 러시아 남성이 태극기를 거꾸로 들자 올바른 태극기의 방향을 바로 잡아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줄리엔 강의 트위터를 본 누리꾼들은 "줄리엔 강 진짜 개념있다", "줄리엔 강 한국 사람 정말 남다르네요", "줄리엔 강 완전 호감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애정을 표현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KBS 방송화면]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