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0:58
연예

클라크 게이블 누구? 할리우드 제1의 이성적 매력 소유

기사입력 2014.02.09 14:47 / 기사수정 2014.02.09 14:47

대중문화부 기자


▲ 클라크 게이블 누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할리우드 배우 클라크 게이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9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로레타 영의 자서전에 관한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로레타 영은 내연 관계에 있던 유부남 클라크 게이블과의 사이에서 낳은 딸 주디스 루이스를 입양한 딸인 것처럼 키워 대중의 호감을 샀다.

하지만 이것은 클라크 게이블을 위한 처사였고, 결국 영이 2000년 8월 88세의 나이로 사망한 뒤 '사실 주디스 루이스가 자신의 친딸'이라는 내용이 적힌 자서전이 출간되며 세상을 경악하게 했다.

1901년생인 클라크 게이블은 농부·외무사원·벌채인부 등 잡다한 직업을 거쳐 지방극단 배우에서 영화계로 들어가 갱(gang)역으로 인정을 받았다.

1934년에 영화 '어느날 밤에 생긴 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크라크 케이블은 오랫동안 할리우드의 왕자로 군림하면서 '지구를 달리는 사나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남자의 세계' 등에 출연했다.

특히 우람한 체격과 넉살 좋은 성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여성관객들 사이에는 할리우드 제 1의 성적 매력을 가진 남자배우라는 평을 받았다.

한편 1913년생인 로리타 영은 4살 때 영화 '단 하나의 길'을 통해 데뷔했다. 이후 '농부의 딸'에서 '국회의원이 되는 농부의 딸'인 카트린 홀스트롬 역을 맡아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클라크 게이블 ⓒ MBC 방송 캡처]

대중문화부 박수진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