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3:37

고라파덕 문제만큼 골치 아픈 기린문제 등장

기사입력 2014.02.04 18:30 / 기사수정 2014.02.04 18:32

대중문화부 기자

▲ 고라파덕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네티즌 사이에 화제를 모은 일명 '고라파덕 문제'가 페이스북 기린 문제와 비교되고 있다.

기린 문제란 지난해 10월 "새벽 3시에 초인종이 울려 잠에서 깼다. 생각지도 못한 방문객이었다. 바로 당신의 부모님이다. 부모님이 아침 식사를 위해 앉아 계신다. 당신에게는 딸기 잼과 꿀, 와인, 빵과 치즈가 있다. 당신이 맨 처음 연 것은 무엇인가?'"라는 문제다. 해당 문제는 맞는 답을 제시하지 못하면,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기린 사진으로 바꾸고 수수께끼를 다시 올리는 벌칙이 더해져 화제를 모았다.

해당 문제의 정답은 '문'이다. 모든 음식과 부모님을 맞이하기 전에 문을 열어야 그들이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고라파덕 문제'라는 제목의 글이 등장했다. '고라파덕 문제'는 '콜라 빈 병 10개를 들고 가면 1병을 준다고 했을 때 빈병 100개를 들고 가면 몇 병의 콜라를 마실 수 있는?'라는 간단한 질문이다.

정답은 '누구에게도 발설하면 안 된다'로 문제를 내기 전 이미 명시돼 있다. 이 문제 또한 맞히지 못하면 카카오톡 메신저 프로필 사진을 고라파덕으로 바꿔야 한다는 벌칙이 붙은 채 유포되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고라파덕 ⓒ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대중문화부 추현성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