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추운 겨울에도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홍대에 자리 잡은 이자카야 '스가타모리'다.
‘이자카야’는 일본식 선술집을 이르는 말로, 일본 전통주인 사케 등 다양한 주류를 맛볼 수 있고, 일반 주점보다 다양한 종류의 안주를 가지고 있다.
이런 이자카야 중 '스가타모리'에서는 아이스크림 맥주로 많이 알려진 기린 이치방 프로즌 나마를 즐길 수 있다.
'스가타모리'는 2대째 내려오며 40년간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직접 수산물 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재료를 직접 공급하는 방식을 취해 기존의 값비싼 고급 일본 요리들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외관부터 전통 이자카야의 모습을 벗어나 모던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마치 고급 레스토랑과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의 모습은 전통 이자카야에 온듯한 느낌을 준다.
메뉴로는 오늘의 스가타모리와 디너, 사시미 세트 등 다양하다.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을 경우에는 샐러드, 사시미, 구이, 스모노(해산물와사비요리), 조림, 튀김 등이 나오는 스가타코스 요리가 좋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모임 자리에는 랍스타 사시미&구이, 각종 해산물, 미소탕 등이 추가되어 나오는 랍스타 사시미 세트가 적합하다.
이외에도 라면, 소바, 스시, 튀김, 구이 등 다양한 단품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자카야&일본 요리전문점 '스가타모리'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지만 시원한 생맥주를 찾는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자카야 '스가타모리’의 위치는 서교동 404-2번지다.
[사진 = 스가타모리 제공]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