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22:28
연예

윤하, 신곡 '없어' 포함된 미니앨범 '서브소닉' 발매

기사입력 2013.12.06 14:57 / 기사수정 2013.12.06 14:57

김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가수 윤하가 실력파 힙합 뮤지션 이루펀트가 참여한 새 앨범을 공개했다.

윤하가 6일 정오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지난 5월 미니앨범 '저스트리슨(Just Listen)'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표하는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서브소닉(Subsonic)'을 선보였다.

총 7곡이 수록된 이번 미니앨범 '서브소닉(Subsonic)'은 다양한 장르의 시도로 윤하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으며 특히 타이틀 곡 '없어'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실력파 힙합 뮤지션 이루펀트의 참여가 눈길을 끌었다.

키비와 마이노스로 이루어진 힙합듀오 이루펀트는 2006년 데뷔해 '여전히 아름답네요', '키덜트' 등의 대표 곡들을 발표하며 수많은 마니아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감성 힙합 뮤지션 팀이다.

이에 힙합 뮤지션 이루펀트와 타이틀 곡 '없어'를 통해 호흡을 맞추게 된 윤하는 레트로와 트랜드가 혼합된 새로운 장르에 도전, 이루펀트의 감미로운 랩에 윤하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한 겨울의 쓸쓸함을 자극하게 한다.

소속사 위얼라이브는 "오늘 발표하는 미니앨범 '서브소닉(Subsonic)'은 정규 4집 '슈퍼소닉(Supersonic)'의 연작으로 윤하가 특별한 애착을 가지고 음악적으로도 많은 욕심을 부린 앨범"이라며 "오늘 온라인으로 발표되는 음원과 더불어 오는 12일(목)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한정판으로 특별 제작된 만 장의 CD가 발매될 예정이니 윤하의 새 앨범 '서브소닉(Subsonic)'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윤하는 오는 27, 28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단독 콘서트 '스물여섯 그리고'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윤하 ⓒ 위얼라이브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