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5 12:23
연예

노라조 '야생마' MV, 다큐 속 특유의 개그 코드 '폭소' [영상]

기사입력 2013.11.19 15:14 / 기사수정 2013.11.19 15:15

대중문화부 기자


▲ 노라조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신곡 '야생마'로 컴백한 노라조가 17일 공식 유트브를 통해 2차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전설의 야생마를 찾아서'를 공개했다.

그동안 슈퍼맨, 카레 등 톡톡 튀는 발상으로 가요계 대표 엽기 듀오로 꼽혀온 노라조는 이번 '야생마' 뮤직비디오를 통해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기존의 모습을 떠올려 보았을 때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다큐' 장르로 새로운 실험에 도전한 것.

'야생마' 다큐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경찰, 피부과 의사, 디자이너, 마부 등 프로페셔널한 전문가들이다. 진지한 모습으로 서커스를 탈출한 조빈말의 특이한 증상에 대한 분석과 소견을 내놓는 모습이 웃음을 유발한다. 다큐에서 흔히 듣던 목소리의 영어 내레이션과 영화 못지않은 영상미와 스토리, 각 분야 전문가 초빙에 이르기까지 한 편의 고퀄리티 작품을 방불케 한다.

다큐 뮤비 속 우수에 찬 얼굴로 등장하는 '반인반마' 조빈 말의 모습도 빼놓을 수 없는 개그 포인트다. 귀공자를 연상케 하는 의상으로 진지한 고민에 빠진 반인반마를 연기하는 모습에서 의외의 연기력과 차원이 다른 개그감을 느낄 수 있다. 픽션이지만 진짜 다큐멘터리 못지않은 진지함과 그 속에 녹아든 하이 개그 코드는 반전을 선사한다.

그 어느 때보다 노라조만의 색깔을 구현해내고 있는 '야생마'가 '슈퍼맨', '고등어', '카레'에 이어 히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노라조 ⓒ 노라조 프로덕션]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