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혜 교수임용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이인혜가 전임교수로 임용됐다.
2일 서울종합예술학교 측은 "이인혜를 2013년 2학기 연기예술학부 방송연예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인혜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거쳐 동대학 언론학 석사를 취득한 후 박사과정 중으로 공부비법과 영어교재를 연달아 출간할 정도로 연예계 대표 학구파 엄친딸로 알려져 있다.
이에 서울종학예술학교 관계자는 "현직 연예인을 전임 교수로 임용한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지만, 이인혜는 비학점 과목이 아닌 학점 과목으로 10학점을 맡길 만큼 학문적 깊이를 갖췄다"고 임용 이유를 설명했다.
따라서 이인혜는 이번 학기부터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들에게 '화술', '발성과 발음' 등 학점 인정 과목으로 10학점을 강의하게 된다.
이인혜는 "이론과 원칙에 의존하는 수업보다는 오랫동안 현장에서 체득한 편안하고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고 싶다"며 "치열한 연예계에서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좋은 후배들을 양성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재 서울종합예술학교 연기예술학부에는 배우 류승룡 외에 '베토벤 바이러스'의 이재규 PD, '뿌리깊은 나무'의 장태유 PD, '올인'의 유철용 PD, '해결사'의 권혁재 감독, '슈퍼스타 감사용'의 김종현 감독, '오버더레인보우'의 안진우 감독 등이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이인혜 교수임용 ⓒ 서울종합예술학교]
백하늘 기자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