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지난 6월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공수섬멸 모드'가 '윈드밀(Windmill)'맵에도 업데이트 된다. '공수 섬멸 모드'는 낙하산을 타고 내려와 교전을 펼치는 신개념 콘텐츠로, 지상뿐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슈팅의 재미를 제공한다. '윈드밀'은 넓은 들판을 배경으로 제작된 대규모 맵으로 공중 침투를 활용한 전략 전투가 가능해 '공수섬멸 모드'만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여름방학 맞이 PC방 혜택도 대폭 강화된다. 아바(A.V.A) 전용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 하는 이용자에게 인기 총기인 'M249 Leopard'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경험치, 게임머니, 클랜포인트, 캡슐상품권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PC방에서 게임을 즐긴 후 적립된 포인트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캡슐 총기 아이템을 추가 증정한다.
한편, 여름 시즌을 뜨겁게 달굴 방송리그 '아바(A.V.A), 오픈 챌린지 2013' 대회 참가자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아바(A.V.A)'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소 5명부터 최대 7명(2명 후보)이 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과 3,4등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이, 오프라인 예선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유로의 게임머니가 지급된다.
여름방학을 맞아 준비한 '아바(A.V.A)'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ava.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아바(A.V.A), 여름방학 맞이 이벤트 ⓒ 네오위즈게임즈]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