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생활력이 강한 여성을 뜻하는 신조어인 '생강녀'는 최근 야구선수 류현진이 이상형으로도 꼽을 만큼 맞벌이를 선호하는 이시대 모든 남성들의 이상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도 남성들이 선호하는 '생강녀'로 만들어줄 다양한 앱들이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차곡차곡 돈 모으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앱부터 버리는 포인트를 유용하게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까지, 다양한 앱으로 누구나 탐내는 '생강녀' 대열에 합류해보자.
광고 보고 적립금 쌓자. 실생활 돈 모으는 재미 솔솔 '애드라떼'
생강녀들은 조금이나마 팍팍한 살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단순 재테크 보다는 위험부담이 없는 '앱테크'를 택하고 있다.
앱디스코의 '애드라떼'는 광고 시청 후 퀴즈를 풀거나, 앱 설치,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등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에 따르면, 포인트를 받고 적립된 포인트는 외식, 액세서리, 상품권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애플리케이션이다. 광고시청 시간은 한 편당 약 30초 정도 소요되는데 비해, 적립금이 100원에서 4000원 사이로 다른 리워드 앱에 비해 파격적이어서 앱테크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다.
적립금은 3만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하며, 통신비 결재도 가능하다. 이밖에, 애드라떼는 라떼스크린, 메디라떼, 뷰티라떼 등 다양한 앱들과 연동되어 있어 다양한 리워드 앱을 통해 포인트를 통합적으로 적립할 수 있다.
현금과 카드 사용 내역을 손쉽게 관리해주는 '네이버 가계부'
지출을 피할 수 없다면, 영리한 소비를 하자. 가계부 앱으로 자신이 사용한 카드 내역, 현금 지출 내역을 꼼꼼히 확인하고, 현명한 소비 계획을 세우는 생강녀가 되어 보자.
'네이버 가계부'는 지출 내역을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자신의 지출내역을 자동으로 입력하고 관리해주는 앱이다. 현금 지출 내역을 쉽게 입력 가능하며, 카드 사용과 동시에 사용 내역도 가계부에 반영돼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또한, 식비나 교통비처럼 자주 쓰는 항목은 '자주 쓰는 내역'으로 등록해두면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해당 내용이 자동입력 된다. 또한, 관리비나 적금처럼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지출은 '고정 금액'으로 등록해두면 해당 날짜에 자동 입력된다.
이외에도, 한 달간의 수입 및 지출 내역을 한번에 비교하고 확인 가능해, 현명한 소비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
멤버십 카드 한데 모아 포인트 꼼꼼히 적립한다 '스마트 월렛'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한데 모아 쌓인 포인트를 한눈에 파악하고,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도 생강녀의 필수 코스다.
'스마트 월렛'은 적립카드 기능을 한데 모아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한마디로 표현하면 스마트폰 안에 들어온 전자지갑이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다운받으면, 카드의 포인트와 사용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도 등록 가능해 진정한 스마트 월렛을 자랑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5대 편의점과 교보문고 등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형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충전을 통해 일정금액을 스마트폰 내의 바코드 메뉴로 지불할 수 있다.
브랜드데이와 세일 정보를 한데 담았다, '캘린덕'
세일이 있는 곳에 생강녀들이 빠질 수 없다.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는 세일이나 할인정보를 한번에 담은 앱을 활용하면 알뜰살뜰한 생강녀로 변신 가능하다.
'캘린덕'은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세일정보를 알려주는 국내 최초의 세일 앱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세일정보를 모두 담았다. 특히, 브랜드데이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달력에 브랜드 세일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두어, 꼼꼼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캘린덕 내 '세일예고편' 항목에 있는 향후 예정된 세일을 참고하면 계획적인 소비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커뮤니티를 통해 구매 후기를 공유할 수 있어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장기 불황이 계속돼 남성들의 가계 부담이 커지면서, 생활력이 강한 여성을 이상형으로 꼽고 있다"며 "애드라떼가 다양한 광고와 높은 적립금을 제공해 생강녀들의 현명한 소비를 지원하는 대표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애드라떼 ⓒ 앱디스코]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