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8:49
게임

와이디온라인, 2013년 게임 라인업 및 신규 운영대행 계약 발표

기사입력 2013.05.15 19:31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와이디온라인'이 15일 광주광역시 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상철 대표 취임 후의 첫 공식 행사로 현재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3종과 퍼블리싱으로 출시 준비 중인 온라인과 모바일게임들을 공개했으며, 와이디온라인의 신규 사업으로 관심을 받아온 G&C센터의 성과 및 계획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견학도 진행되었다.

이 날 공개된 라인업으로는 우선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으로 리듬액션게임 '리듬의 신', 정통 롤플레잉에 전략시뮬레이션을 가미한 '에콜택틱스 모바일', 무기 콜렉션이 가능한 '레이드 헌터'를 공개했으며 6월부터 9월까지 순차적인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또, 해외 대작 모바일 게임 3종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이 완료되어 로컬라이징 작업 후 3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와이디온라인은 이미 북미와 유럽에서 2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피에스타 온라인'에 대한 글로벌 판권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번 계약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한 해당 개발사 지분 취득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와이디온라인은 2013년 온라인게임 라인업에 자체 개발 중인 '소울마스터', '에콜택틱스'와 더불어 '피에스타 온라인'을 추가했고, 이 밖에도 실시간 경쟁시스템으로 기대를 모으는 캐주얼 게임, 유명 IP를 보유한 게임 등 다양한 장르에 대한 계약도 추진 중이다.

작년 9월 설립해 국내 최초로 모바일 운영 대행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와이디온라인의 G&C센터 역시 중견 게임사 '웹젠 모바일'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에 대한 고객지원 계약을 체결해 업무를 시작한다.

한편, 이 날 와이디온라인은 2013년 전망 공시를 통해 다양한 라인업 출시와 운영 대행 사업으로 매출 430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달성하며 2009년 이후 최대의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옷깃, 리듬의신, 레이드 헌터, 에콜택틱스 모바일 (좌측부터 시계방향) ⓒ 와이디온라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