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그룹 EXO-M이 중국 음악 시상식에서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했다.
지난 14일 오후(현지시간) 중국 심천만체육관에서 열린 '제 13회 음악풍운방 연도성전'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 시상식은 중국 유명 음악차트 '음악풍운방'이 주최, 중국어권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중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EXO-M은 지난 해 9월 중국어권 신인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음악풍운방 신인성전'에서 '올해의 최고 인기 그룹상'과 '베스트 드레상' 2관왕을 수상한 데에 이어 이번 '음악풍운방 연도성전'에서 또 한번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해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한 EXO-M은 "작년에 수상한데 이어 이번 '음악풍운방 연도성전'에서 또 한번 '최고 인기 그룹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EXO-M을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감 소상을 밝혔다. 이어 EXO-M은 미니 앨범 1집 수록곡 '너의 세상으로'의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는 EXO-K도 함께 참석, EXO-M의 수상을 축하함은 물론 미니 앨범 1집 타이틀곡 'MAMA'를 덥스탭 버전의 무대로 현지 팬들을 열광케 했다.
한편 EXO-M과 EXO-K는 현재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EXO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